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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제
1. InputField
2. 버튼 클릭시 메인씬으로 전환(+키보드로 버튼 입력, 마우스로 버튼 둘 다 가능한 스크립트)
- 공부내용
1. InputField
직접 텍스트를 입력할 수 있게 해주는 UI.
1-1. 생성방법: Canvas 생성 -> UI -> Input Field 생성(흰바탕에 Enter text... 등장)
1-2. 개념: InputField 밑에는 Placeholder와 Text가 있는데,
Placeholder는 텍스트 입력 전에 뜨는 문구를 관리하는 곳이고
Text는 입력할 텍스트를 관리하는 곳이다.
1-3. 글자 수 제한: InputField 인스펙터창 -> Character Limit
1-4. 입력 텍스트 종류 설정: InputField 인스펙터창 -> Content Type
2. 버튼 클릭시 메인 씬으로 전환
: Hierarchy창에서 Button이미지 생성 -> Button UI 생성 -> 이미지에 붙여줄 스크립트 작성
-> 이미지에 스크립트 추가 -> Button UI 인스펙터 창 On Click()에서 +버튼 클릭
-> Runtime only 밑에 이미지 오브젝트 추가 -> 옆 바에서 스크립트 찾아서 추가
2-1. 키보드로 버튼 입력, 마우스로 버튼 둘 다 가능한 스크립트
(PlayerPrefs: 게임 세션 사이의 플레이어 기본 설정을 저장하는 클래스로
문자열, float 및 정수 값을 사용자의 플랫폼 레지스트리에 저장할 수 있다.)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
public class ResultNameInput : MonoBehaviour
{
public InputField playerNameInput;
private string playerName = null;
private void Awake()
{
playerName = playerNameInput.GetComponent<InputField>().text;
}
private void Update()
{
//키보드
if (playerName.Length > 0 && Input.GetKeyDown(KeyCode.Return))
{
InputName();
}
}
//마우스
public void InputName()
{
playerName = playerNameInput.text;
PlayerPrefs.SetString("CurrentPlayerName", playerName); //playerName 저장
}
}
참고사이트
https://drybone-developer.tistory.com/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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