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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Day 22 - 탑뷰게임 만들기(플레이어를 따라가는 카메라)

by shin0707 2024. 5.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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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주제

1. 플레이어를 따라가는 카메라( class CameraController )

2. gitignore 오류 발생 및 해결

3. README 작성을 위한 개발환경 확인법


  • 공부내용

1. 카메라 이동시키기

cameraController 스크립트 생성 후 다음의 코드 작성하고 player를 연동시켜주면,

플레이어가 움직일 때 카메라도 따라 움직이게 된다.

public class CameraController : MonoBehaviour
{
    public float cameraSpeed = 5.0f;

    public GameObject player;

    private void Update()
    {
        Vector3 dir = player.transform.position - this.transform.position;
        Vector3 moveVector = new Vector3(dir.x * cameraSpeed * Time.deltaTime, dir.y * cameraSpeed * Time.deltaTime, 0.0f);
        this.transform.Translate(moveVector);
    }
}

 

참고사이트

https://wikidocs.net/91307

 

2-3 카메라가 플레이어 따라가게 만들기

# 카메라 플레이어 따라가기 cameraController 스크립트 생성 후 다음의 코드 작성 ```c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

wikidocs.net


2. gitignore 오류 발생 및 해결

Git에서 Repository를 생성할 때, Unity gitignore를 추가했는데 잘 작동이 되지 않았다. 

프로젝트를 생성하고 Github Desktop에 Changes를 확인하니 2000개가 넘어갔다.

생성 순서가 잘못된 것인지, 아니면 gitignore의 위치 문제인지 아직 알 수 없으나, google search로 문제는 해결되었다.

 

해결방법: gitignore파일에서 폴더 이름 앞에 있는 " / " 제거해주기

수정 전
수정 후

 

참고사이트

https://novemberfirst.tistory.com/102

 

[GIT] Unity 프로젝트를 git에 올리는데 자꾸 Library 폴더가 포함될 때

프로젝트를 git에 올리는데 ignore에 Library 폴더를 추가해줬음에도 metadata가 자꾸 포함이 됐다. git ignore를 수정한 후 적용이 안됐던 문제가 전에 있어서 그거 때문인가? 싶었는데 결론적으로는 .giti

novemberfirst.tistory.com


3. README 작성을 위한 개발환경 확인법

Visual Studio -> 도움말 -> Microsoft Visual Studio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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