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 주제
1. 플레이어를 따라가는 카메라( class CameraController )
2. gitignore 오류 발생 및 해결
3. README 작성을 위한 개발환경 확인법
- 공부내용
1. 카메라 이동시키기
cameraController 스크립트 생성 후 다음의 코드 작성하고 player를 연동시켜주면,
플레이어가 움직일 때 카메라도 따라 움직이게 된다.
public class CameraController : MonoBehaviour
{
public float cameraSpeed = 5.0f;
public GameObject player;
private void Update()
{
Vector3 dir = player.transform.position - this.transform.position;
Vector3 moveVector = new Vector3(dir.x * cameraSpeed * Time.deltaTime, dir.y * cameraSpeed * Time.deltaTime, 0.0f);
this.transform.Translate(moveVector);
}
}
참고사이트
2. gitignore 오류 발생 및 해결
Git에서 Repository를 생성할 때, Unity gitignore를 추가했는데 잘 작동이 되지 않았다.
프로젝트를 생성하고 Github Desktop에 Changes를 확인하니 2000개가 넘어갔다.
생성 순서가 잘못된 것인지, 아니면 gitignore의 위치 문제인지 아직 알 수 없으나, google search로 문제는 해결되었다.
해결방법: gitignore파일에서 폴더 이름 앞에 있는 " / " 제거해주기
참고사이트
https://novemberfirst.tistory.com/102
3. README 작성을 위한 개발환경 확인법
Visual Studio -> 도움말 -> Microsoft Visual Studio 정보
728x90
반응형
'유니티' 카테고리의 다른 글
Day 24 - C# (인스턴스 생성자 예제 1, 2) (0) | 2024.05.11 |
---|---|
Day 23 - 탑뷰게임 만들기(InputField) (0) | 2024.05.10 |
Day 21 - C# (Nullable, StringBuilder) (0) | 2024.05.08 |
Day 20 - C# (생성자 개념 및 사용) (0) | 2024.05.07 |
Day 19 - C# (Random 클래스) (0) | 2024.05.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