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제
>> 동시에 오픈할 수 있는 카드 수 2개로 제한(부정 방지)
>> 미니프로젝트 발표 피드백 정리
>> KPT작성
- 구현과정
1. 첫번째 카드와 두번째 카드를 저장할 변수 생성
GameManager.cs
2. 매칭 후 카드들을 비워주기 전에 첫번째, 두번째 카드 변수에 저장
GameManager.cs
3. CloseCardNow(카드를 바로 닫아주는 함수)를 생성
Card.cs
4. 첫번째 카드를 오픈했을 때, 이전에 오픈한 카드가 2장 있는 경우 CloseCardNow 함수 실행
(=세번째 카드를 오픈한 경우, 첫번째와 두번째 카드를 닫아주는 함수 실행)
Card.cs
- 발표 피드백 정리
1. 카드 세팅에 대한 효과 good -> 어떻게 구현했는지?
board.cs
2. 다양한 비주얼/사운드 이펙트 구현 good
3. 매칭시스템에 기믹요소가 섞인게 좋음(검은 카드)
4. 문제 해결(트러블 슈팅)에 대한 내용이 구체적이어서 좋았습니다.
(문제 - 해결 - 도출) 구성으로 정리 하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 K(Keep) : 잘하고 있는 점
1. 잘하든 못하든 언제나 격려해주고 칭찬해주는 것
2. 편하게 질문하고 소통할 수 있는 환경 조성
3. 주석을 활용하여 변경한 내용을 효율적으로 전달
- P(Problem) : 개선해야할 점
1. GameManager에 사운드와 여러 기능들을 실현하는 함수가 함께 포함되어 있었던 것
(병합시 코드 충돌 발생, 충돌을 해결하는 데 많은 시간이 소요)
2. 하고 싶은 기능들을 개별적으로 선택하여 프로젝트를 진행한 것
(같은 파일을 수정하는 일이 빈번히 일어나 코드가 복잡해짐)
- T(Try) : 더 잘하고, 문제를 개선할 방법
1. 와이어 프레임을 활용하여 게임이 어떻게 진행되고 어떤 기능들이 얽혀 있는지 도식화
2. 연관 되어 있는 기능들끼리 묶어서 팀원에게 할당
3. 게임매니저와 스크립트를 기능 별로 생성(GameManager, UIManager, SoundManager 등)
4. 오류가 발생할 때마다 게임 화면과 관련 코드를 캡쳐, 수정한 후 어떻게 문제를 해결하였는지 구체적으로 설명
(인과관계를 명확하게 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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